최근에 퇴직연금을 신한은행에서 운용하게 되어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신한은행 한도계좌를 해제한 후기와 방법에 대해 간략히 만 남기려고 합니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크게 2가지 방법으로 계좌의 한도를 해제할 수 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급여 이체 내역(12개월)과 필요 서류를 들고 가기
위의 방법으로 할 경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신한은행 어플의 챗봇을 통해 필요 서류만 있으면 되는 줄 알고 가면 보통은 이체 내역도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저도 한 번 그대로 집에 돌아갔습니다. (한도 계좌 1 해제 : 3개월, 한도 계좌 2 해제 : 12개월)
추가적으로 은행 지점마다 또 다른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이체 내역 6개월이면 해제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 방법을 쓸 경우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 급여 이체 내역 말고 다른 방법은 없는지 문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비상금 대출을 받고 대출 철회하기

신한은행의 쏠편한 비상금 대출을 받아서 한도 계좌의 한도를 해제하고 대출 철회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대출 금액은 최저인 50만 원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하면 은행 방문 없이 스스로 해지할 수 있다. 단, 직장인이라면 최소 6개월 이상은 근속해야 서류 통과를 할 수 있다. 찾아보니 바로 대출 철회를 하면 신용 점수에 영향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없고 빠르게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2번 째 방법으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